본문 바로가기
GAME

구글 게임 플레이어 설치 후 녹스 VT 오류로 실행 안됨

by 고민하는늘보™ 2022. 9. 20.
반응형

우연찮게 기사로 구글 게임 플레이어를 접하고 기대감에 깔았더니, 생각보다 지원하는 게임도 몇개 안되고 아직 beta라 그런지 뭔가 59% 부족한 느낌.  생각보다 .. 아직은 그닥 알차지 않아서 삭제!
녹스를 실행하니 VT 설정이 꺼져있다며 실행 자체가 되지 않네요.

일단 구글 게임 플레이어와 녹스는 VT(Virtualization Technology, 가상화 기술)을 다른 형태로 사용하기 때문에 동시에 사용은 현재 불가한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구글 게임 플레이어와 VT 등으로 검색해서 이곳 저곳 확인해 보니 bios에 VT 설정만 ON 하고 Hyper-V 설정만 OFF 하면 잘 될거라더니...
구형 기가 바이트 보드를 사용하고 있는 저는 어디를 찾아 보아도 VT-d 옵션 뿐이고..

몇시간을 PC 재부팅 ~ 재설정.. 하던 끝에
몇몇 글에서 tip을 얻어 서비스에서 현재 실행되고 있는 것중 도움말에 Hyper-v 라고 적인 녀석을 모두 중지하였더니, 겨우 동작하네요.

1. bios 에서 VT 설정 enable. ( VT-d, SVM, VT-x 등등 보드마다 다양)
2.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윈도우 기능 사용/사용안함 옵션 > Hyper-V 옵션이 있다면 체크해제하여 기능 정지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Hyper-V 체크박스 해제)
3. 컴퓨터 관리 >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Hyper-V 관련 항목 사용안함 변경

저는 이정도에서 다시 동작이 되었는데, 혹시 안되시는 분은 아래 글 참조하여 보세요.
상황 별로 잘 정리되어 있네요.
https://issueallin.tistory.com/200

 

반응형